top of page
Search
Writer's picture예닮 교회 하노이

2023년 첫 날입니다.

샬롬~

2023년 첫 날 입니다.


“하나님의 기쁨을 우리 안에 이루소서” 라는 소원을 가지고 2022년을 시작 했었습니다.

모든 것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공동교회가 저희를 환대해 주었고 감사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은혜로 좀 더 안정적인 공간으로 예배처소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감사와 감격이 설레임과 기대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다 이러한 감격으로 1월 1일을 기대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나님께서 허락 하신 공간에서 기쁨과 감격을 지나 소망과 책임의 자리로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2023년은 시편 133편 1-3절에 말씀 “형제가 연합하여 동거 하는 것이 어찌 그리 선하고 아름다운고…. 곧 영생이로다”.  성도된 우리가 한 마음으로 함께 예배하며 살아가는 것이 우리에 기쁨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며구원의 모습입니다.


연합과 동거는 결국 한 마음과 공유와 나눔일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공동체로서 자체적인 연합과 공유 뿐 아니라

한인 교회들과 현지 베트남 교회들과 연합과 공유 할 수 있기를

한인 커뮤니티와 베트남 커뮤니티와 나누는 삶을 실천 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모든 이와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기쁨의 찬양으로 반응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하는 예닮 공동체가 되기를…


영혼이 잘 되는 것 처럼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축복합니다.


2023년

표어: 아름다운 동행

말씀: 시편 133:1-3

2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2024년 첫 날 입니다.

샬롬~ 2024년 하나님의 넉넉함이 넘쳐 나시기를 축복합니다. 새해 첫 날입니다. 시간은 어김없이 흘러가고 흘러 오네요 그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역사가 있기에 감사합니다. 2024년은 어떤 소망으로 시작 하시나요? 2024년을 어떤 기대로...

8월 24일 묵상

요즘 우리에게서 사라진 것이 하나 있다면, 아마 지도가 될겁니다. 물론 스마트 폰으로 지도를 찾아 보기도 하지만,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찾게 됩니다. 목적지 주소를 넣으면, 바로 찾아 주고, 갈 길을 네비게이터가 인도해 줍니다. 오른족, 왼쪽.....

8월 23일 묵상

히브리서 11:20 (NKRV) 20믿음으로 이삭은 장차 있을 일에 대하여 야곱과 에서에게 축복하였으며 이삭은 훌륭한 삶의 모습을 소유했습니다. 그러나 이삭이 늟어서 눈이 어두어 집니다. 육신의 눈만 아니라 영적인 눈도 어두워 졌습니다. 그는...

Komentarze


bottom of page